본문 바로가기

정보센터

  1. Home
  2. 정보센터
  3. Press 센터
  4. 보도자료

Press 센터

제목
(07.02) 식품진흥원, 글로벌 세미나 개최…'부산물 활용 기능성 식품' 논의
작성자
Master
작성일
2025-07-09
첨부
 이미지 파일 [사진] 글로벌 세미나 일정표.jpg (1.0M)

식품진흥원, 글로벌 세미나 개최…'부산물 활용 기능성 식품' 논의
글로벌 푸드츄어 얼라이언스 소속 국내외 식품기업 및 기관 참여


7월 3일 온라인 개최, 국내외 최신 업사이클링 기술 소개


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(이사장 김덕호, 이하 ‘식품진흥원’)은 다가오는 7월 3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, 「글로벌 푸드츄어 프로젝트」의 두 번째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 이번 세미나는〈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능성 식품: ‘버려지는 것’에서 ‘살리는 것’으로〉를 주제로 열린다.


이번 행사는「글로벌 클러스터 얼라이언스」 참여 기관인 식품진흥원과 덴마크의 푸드앤바이오클러스터, 스페인의 푸드+I 가 공동으로 주관한다. 식품진흥원은 기능성평가지원센터의 농산물 부산물 활용 건강기능성 원료를 추출하는 업사이클링* 공동연구지원사업 추진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.


* 업사이클링(upcycling): 버려지는 제품을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새로운 가치와 용도로 재탄생시키는 것


이어서 국내외 유망 건강기능식품 4곳이 최신 업사이클링 기술과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개발 사례를 소개한다. ▲국내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건강기능식품 기업 ‘위바이옴’ ▲스페인의 브로콜리 부산물 활용 건강기능식품 기업 ‘인그레달리아’ ▲덴마크의 유산균 및 식이섬유 활용 장건강 간식 생산기업 ‘오팝스’ ▲발효 유청단백 활용 건강기능식품 기업 ‘보람바이오’ 가 참여한다.


이번 세미나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원료와 기술에 관심이 있는 식품업계 산학연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식품진흥원의 기능성원료 연구개발 방향성과 실제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의 최신 원료와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 참가 신청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가능하다.


농식품부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단 문원탁 과장은 “이번 세미나는 농산물의 부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분야의 글로벌 동향과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”라며 “앞으로 식품진흥원을 비롯한 국내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교류 활동이 더 활발해지길 바란다.”고 말했다.


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“글로벌 클러스터 얼라이언스를 통해 더 많은 국내 식품기업이 글로벌 기술과 시장 동향을 빠르게 접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 고 밝혔다.


한편, 글로벌 푸드츄어 얼라이언스는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의 영위를 위해 기후변화 대응 식품 기술과 신규식품(Novel Food) 개발에 기여하는 협의체로, 대한민국 식품진흥원을 포함한 세계 9개의 아시아·유럽권 농식품클러스터*가 참여하고 있다.


* 참여 기관: 대한민국 식품진흥원(국가식품클러스터) ▲싱가포르 엔터프라이스싱가폴 ▲태국경영자총연합 ▲덴마크 푸드앤바이오클러스터 ▲네덜란드 푸드밸리 ▲프랑스 비타고라 ▲스페인 패키징클러스터 ▲스페인 푸드+아이 클러스터 ▲슬로베니아 ITC클러스터

 

미리보기

로딩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