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과제 당 2개 이상의 국가식품클러스터입주기업(원료, 장비, 기술 등) 및 연계가능기업으로 구성
* 단, 공동마케팅이 주가 되는 과제의 참여기업이 5개 이상인 공동사업의 경우 최대 40백만원까지 지원가능
분야 | 내용 | 지원금액 |
---|---|---|
공동물류 | 회원사 간 물류를 구성하여 공동배송하는 물류비 지원 (운송, 검역, 샘플배송, 창고임차 등 제조사의 물류 항목 지원) |
8백만원 |
공동구매 | 회원사 간 공동 원료 구매 지원 (공동으로 수입을 대체하는 국산 원료·반가공, 부자재 구매 지원) |
8백만원 |
공동브랜드 | 회원사 간 공동브랜드 개발 및 상표권 지원 (공동브랜드개발, 디자인컨설팅, 홍보비, 상표권 등록 등) |
16백만원 |
공동마케팅 | 회원사간 공동 국·내외 공동판로 활동 지원 (공동 판촉행사에 필요한 임차비, 장치비, 홍보비 지원) |
24~40백만원 |
모집공고 및 지원신청접수
컨소시엄구성 확인
(컨소시엄 기업 간 주관기업 선정)
외부위원평가(발표평가)
추가 제출서류 확인
양자협약(진흥원-주관기업)
중간점검(사업진척도 등)
최종보고(주관기업)
사업성과 분석
사업비 정산
성과추적
당초목표실행확인
사후지원 등 검토